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북구, 5월 가정의 달 특별 문화행사 '다채'
상태바
성북구, 5월 가정의 달 특별 문화행사 '다채'
  • 박창복기자
  • 승인 2022.04.26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놀터 5곳 거점별 어린이날 특별프로그램 진행
시립·구립 청소년센터 다양한 놀이·문화 축제형 행사
도서관·박물관 등도 어린이의 권리 및 놀이콘텐츠 기반 전시 및 놀이
5월 문화·놀이 행사 계획표 [성북구 제공]
5월 문화·놀이 행사 계획표 [성북구 제공]

서울 성북구가 ‘어린이날 100주년’이 포함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전시, 문화·놀이 행사 를 마련했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ㅁㅁ, 동행라온 등 성북구 청소년놀터 5곳에서 4~7일까지 거점별 어린이날 특별프로그램 ‘어린이를 부탁해!’를 운영한다. ㅁㅁ ‘오로라Cafe오나라-OH nara~!’, 동행라온 ‘라온딩’, 울:섬&쉼표 ‘모여라, 울:섬!’, 성북도담 ‘도담은 못 말려!’, 잠시만 놀다가 ‘잠놀 피크닉’, 솔숲어린이공원 ‘100분 놀이터’ 등 아동권리보장의 가치를 확산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또한 4~5일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에서 ‘어린이날, 어린이날, 100주년을 축하해!’를, 5일에는 성북청소년문화의집이 ‘놀이공원테마 어린이날 축제’를 펼친다. 14일에는 성북청소년문화의집이 ‘성북 아동·청소년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성북청소년센터가 ‘스비(SB)어드벤쳐’를 진행한다. 28일에는 월곡청소년센터가 ‘월곡축제’를 통해 에어 바운스, 노래자랑, 각종 체험프로그램과 먹거리 부스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아리랑시네센터는 5~8일까지 나흘간 4000원으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5일 상영하는 어린이 연극 ‘아빠닭’은 아리랑시네센터 누리집(cine.arirang.go.kr)에서 선착순으로 온라인 예매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성북길빛도서관은 5월 한 달 간 어린이를 대상으로 ‘빙글빙글 후~’를 진행한다. 아리랑어린이도서관은 ‘나는000한 어린이’를, 성북선잠박물관은 ‘선잠놀이터-꼬물꼬물누에’를 운영한다.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문화행사도 풍성하다. 장위동 빈 집 공간을 활용한 주민기획프로그램 ‘빈집, 괜찮으시겠어요?’(김중업건축문화의집), ‘돌곶이음악살롱’(돌곶이생활예술문화센터), 주민 독서 문화증진을 위한 ‘ICT체험전’, 인문학특강 ‘ICT시대의 핵심, 문해력’(글빛도서관)이 대표적이다. 성북구가족센터도 다문화 가족 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성북구청 누리집(sb.go.kr)과 성북소리 5월호 플레이성북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