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하남시, 감북동 가무나리 마을진입로 개설공사 내일 착공
상태바
하남시, 감북동 가무나리 마을진입로 개설공사 내일 착공
  • 하남/ 이만호기자
  • 승인 2022.05.08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지보상 완료...내년 말 준공 목표로 215억 투입
하남시 감북동 가무나리 마을진입로 개설공사가 착공에 들어간다. [하남시 제공]
하남시 감북동 가무나리 마을진입로 개설공사가 착공에 들어간다. [하남시 제공]

지난 6년여간의 주민 숙원사업이었던 경기 하남시 감북동 가무나리 마을진입로 개설공사가 토지보상을 완료하고 착공을 앞두고 있다.

시는 감북동 배다리입구 사거리 앞 서하남로 47번길의 교통체증을 해소하기 위한 ‘감북동 가무나리 마을진입로 개설공사’가 9일 착공에 들어간다고 8일 밝혔다.

최대 정체구간이자 토지 보상에만 6년이 소요된 가무나리 마을진입로 개설공사는 내년 말 준공을 목표로 총사업비 215억 원을 투입한다.

이에따라 시는 우선 2개월 동안 지장물 철거공사를 진행해 공사 구간을 확보하고 오는 7월부터 본격적으로 지하 시설물 매설 등의 공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업 구간은 물류창고와 주택이 혼재돼 있어 중대형 차량의 통행량이 빈번하고 마을버스가 다니는 길인데도 협소해 양방 통행이 어려웠다. 또 인도가 없어 주민들이 항상 위험에 노출돼 공사 필요성이 높은 구간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교통정체 해소는 물론, 주민의 안전한 보행권 확보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진동철 건설과장은 “이번 감북동 가무나리 마을진입로 개설공사를 통해 시민들의 교통 불편을 해소하고 교통안전시설 설치로 주민의 안전이 확보될 것으로 보인다”며 “공사기간 중 시민의 불편을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하남/ 이만호기자 
leem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