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 갯마을 뻘낙지 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수상
상태바
서산 갯마을 뻘낙지 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수상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16.03.09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갯마을 뻘낙지 축제가 9일 서울시청 시민청 태평홀에서 열린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에서 축제 프로그램 연출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하는‘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전국 지역축제 중에서 가장 모범이 되는 축제를 콘텐츠 별로 시상하여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2013년부터 제정됐다.

서산 갯마을 뻘낙지 축제는 서산지역의 대표 수산물인 낙지를 매체로 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특화된 지역축제로 정착시켰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서산 갯마을 뻘낙지 축제는 2014년 1회 축제 개최부터 해양수산부 유류피해지역 이미지개선사업 최우수 축제로 선정되는 한편, 2015년 충청남도 최우수, 해양수산부 2회연속 최우수 축제에 선정는 등 짧은 기간동안 안정적인 축제로 특화시켜 작은 어촌마을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서산 갯마을 뻘낙지 축제가 여러 기관에서 수상하며 우수 축제로 인정받고 있어 기쁘다”며 “올해에도 축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만족하고 즐기다 가실 수 있도록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준비하여 대표 수산물 축제로서의 위상뿐만 아니라 전국적인 축제로 육성시켜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3회째를 맞는 ‘서산갯마을뻘낙지축제’는 10월경 지곡면 중왕리 일원에서 3일간 개최될 예정으로 작년보다 더욱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알찬 구성으로 서산시 청정수산물 이미지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