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6·1지방선거] 강범석 국힘 인천 서구청장 후보, 민주당원 등 지지선언 잇따라 ‘대세론’ 탄력
상태바
[6·1지방선거] 강범석 국힘 인천 서구청장 후보, 민주당원 등 지지선언 잇따라 ‘대세론’ 탄력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2.05.22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 지방선거 출정식. [강범석 선거캠프 제공]
6.1 지방선거 출정식. [강범석 선거캠프 제공]

강범석 국민의힘 인천 서구청장 후보 선거대책위원회(서구미래캠프)는 최근 더불어민주당 서구청장 예비후보 등 민주당 당원 80명이 강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강범석 후보 지지선언을 한 민주당 출신 권상기 전 서구청장 예비후보는 “친절하고 아름다운 마음을 가진 사람이 강범석 후보”라며 “서구를 사랑하는 마음과 실력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그동안 함께 민주당 활동을 한 80명의 당원들과 서구발전을 위해 강범석 서구청장 후보 당선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13일에도 민주당을 탈당한 송춘규 서구의회 의장도 “서구의 산적한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실력을 갖춘 구청장이 당선돼야 한다”며 국힘 강범석 서구청장 후보 지지를 선언한 바 있다. 서구미래캠프는 이번 지방선거 분위기가 ‘정당’보다 ‘인물’이 강조되는 양상을 띄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날 오후 서구청 사거리에서 진행된 6.1 지방선거 출정식에는 이경재 4선 국회의원, 이학재 3선 국회의원, 이훈국 전 서구청장, 김용식 서구발전협의회 회장, 시·구의원 후보자와 운동원 등 약 200명이 참여해 필승을 결의했다.

한편 강 후보는 “공정과 상식이 통하는 품격 있는 나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6월 1일 국민의 뜻이 어디에 있는지 분명하게 보여 줘야 한다”며 “인천발전을 위해서는 유정복 시장 후보를, 서구발전을 위해서는 자신에게 소중한 한 표가 필요하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