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군포시, 2030세대 재무설계 위한 생활경제 교육 실시
상태바
군포시, 2030세대 재무설계 위한 생활경제 교육 실시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22.07.11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청사 전경.
군포시청사 전경.

경기 군포시가 2030세대들의 합리적인 경제활동 능력 향상과 재무설계를 위해 ’청년 생활경제 교육’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2-way 방식으로 진행되며 오프라인은 오는 30일 13시부터 17시까지 4시간 동안 군포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이고 온라인은 내달 1일,  8일,  16일 3회에 걸쳐 20시에서 22시까지 인터넷 화상 회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생존! 생활경제 보드게임’, ‘내지갑 워크숍’, ‘보험설계사는 알려주지 않는 보험이야기’, ‘세금으로 살펴보는 재무상식’, ‘개인정보관리와 피해예방’ ‘주거자금 마련 정보’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돼 있어 사회 초년생인 2030세대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현주 시 청소년청년정책과장은 "사회에 첫 발을 들인 2030 청년들에게 소득도 중요하지만 스스로 지출을 통제하고 똑똑하게 소비함으로써 자산을 잘 관리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이 시 청년들이 현명한 경제인이 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교육 신청은 오는 26일까지 시 홈페이지(열린시정->새소식)에 있는 수강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2hyemin@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