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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천군, 폭언·폭력 등 민원인 대응능력 키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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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천군, 폭언·폭력 등 민원인 대응능력 키운다
  • 서천/ 노영철기자 
  • 승인 2022.08.23 1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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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재시도·녹음 등 모의훈련
충남 서천군이 전날 경찰서와 합동으로 특이민원 발생상황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서천군 제공]
충남 서천군이 전날 경찰서와 합동으로 특이민원 발생상황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서천군 제공]

충남 서천군이 전날 경찰서와 합동으로 특이민원 발생상황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민원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민원인의 폭언·폭력 등으로부터 민원담당 공무원과 방문 민원인을 보호하고 비상상황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상황별 대응 요령에 따라 민원인 중재 시도, 녹음, 비상벨 호출, 피해공무원과 방문 민원인 대피, 가해민원인 제압, 경찰 인계 등에 대한 훈련을 실시해 대응효과를 높였다.

김은이 민원봉사과장은 “민원인과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매년 반기별로 특이민원 발생상황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하겠다”며 “비상 상황이 발생할 경우 체계적이고 신속한 대응을 통해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천/ 노영철기자 
noyc@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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