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고한 골목길 정원박람회 달빛야행' 인기
상태바
정선군 '고한 골목길 정원박람회 달빛야행' 인기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2.09.04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즈체험 놀이·주민 노래자랑 등 다채
[정선군 제공]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 고한 야생화 마을에서 ‘고한 골목길 정원박람회 달빛야행’이 지난 3일 본격 개막했다.

고한골목길정원박람회 추진위원회는 ‘골목의 재발견, 마을정원을 걷다’를 주제로 열리고 있는 2022 고한 골목길 정원박람회는 산촌마을과 마을호텔 18번가, 고한시장 골목길 일원에서 달빛 야행 행사가 개최되고 있다.

고한 골목길 정원박람회 달빛야행은 고한 마을호텔 18번가 골목길에서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오즈마켓을 운영하고 이와함께 국악, 트로트, 통기타 등 축하공연, 주민 노래자랑 등이 진행된다.

또한 전래놀이와 오즈의 마법사 친구들이 만나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는 제기차기, 오즈캐릭터 보물찾기, 투호던지기, 슈링클스 키링만들기, 퍼즐 찾기 등 오즈체험 놀이와 수많은 볼거리가 준비돼있다.

이밖에도 아름다움 마을을 걸으며 오즈로드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마을 산책로 걷기 이벤트 진행, 인증샷도 찍고 소원도 빌며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보름달 포토존 운영, 주민들과 관광객이 함께 소통하며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축하공연 및 주민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전국 최고의 도시재생 모범사례로 손꼽히는 마을호텔18번가를 비롯한 신촌마을과 고한시장 골목길에서 주민이 주도해 꾸민 작지만 예쁜 정원, 골목마다 특색있고 아기자기한 야생화 모습들을 선보이고 있는 고한 골목길 정원박람회는 전국 각지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한편 지난 3일 개장한 박람회는 산촌마을과 마을호텔 18번가, 고한시장 골목길 일원에서 내달 31일까지 행사가 진행된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