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동용 의원, 주민 소통의 날 운영 '호응'
상태바
서동용 의원, 주민 소통의 날 운영 '호응'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22.09.19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지역·분야 민원 청취
“민원 점검 해결방안·법 개정도”
서동용(사진 뒷편 가운데)의원이 지역민들과 함께 대화를 나누고 있다. [서 의원실 제공]
서동용(사진 뒷편 가운데)의원이 지역민들과 함께 대화를 나누고 있다. [서 의원실 제공]

서동용 의원(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이 지역 주민과의 첫 번째 ‘소통의 날’을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

19일 서동용 의원실에 따르면 전남 광양시 소재 지역위원회 사무실에서 지난 17일 열린 행사에는 30여 명의 지역민들이 찾았다.

이날 지역민들은 어린이집 연합회의 대체교사 규정 개선에 관한 건, 해룡면 대광로제비앙 아파트 분양전환, 해룡면 와온 진입도로 선형개선 및 보도 자전거도로 개설, 다압면 섬진강 유역 사유지 수용 관련 민원, 광양시 건축 관련 조례 문제점, K-방역과 관련한 마스크 특허 관련 협조요청 등 다양한 지역, 분야의 민원을 제기했다.

이돈견 민주당 지역위 민원실장은 “그동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한계가 있었는데 소통의 날을 맞아 국회의원, 지역민 모두 뜻깊은 시간을 가진 것 같다”며 “다만 첫 번째 행사여서 다소 부족한 부분이 있어 행사 자체도 개선해 더 많은 소통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 의원은 “지역민들과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기에는 시간이 조금 모자라 아쉬움이 있었다”며 “도·시의원들과 함께 해결방안을 일일이 점검하는 한편 법안 개정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종합적인 검토를 통해 개정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