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홍성군, 내포 뉴그린 국가산단 유치 잰걸음
상태바
홍성군, 내포 뉴그린 국가산단 유치 잰걸음
  • 홍성/ 최성교기자 
  • 승인 2022.09.25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록 군수, 안산서 기업인 간담회
남당항 민간투자 부지현황 설명도
홍성군청사 전경. [홍성군 제공]
홍성군청사 전경. [홍성군 제공]

이용록 충남 홍성군수가 ‘내포신도시 뉴그린 국가산업단지’ 유치를 위해 적극 나섰다.

이 군수는 최근 경기 안산시를 찾아 군 출향 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홍성의 미래성장동력이자 충남내포혁신도시 완성의 방점인 ‘내포신도시 뉴그린 국가산업단지 조성계획’을 소개하고 입주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국가산단뿐만 아니라 내포도시첨단산업단지의 잔여 용지 분양계획 및 지원되는 보조금을 설명하고 1034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국가어항으로 개발 중인 남당항의 민간투자 사업부지 현황과 시설투자 절차에 대한 설명도 함께 마련됐다.

군은 현재 내포 국가산업단지 추진을 위해 지난달 국가산단TF팀을 발족했으며 효과적인 개발계획 수립과 체계적인 대응으로 기업과 공공기관, 대학, 연구기관 등을 유치해 국가산단 입주 기업 간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역인재 육성 및 경제를 활성화한다는 방침이다.

이 군수는 “이뿐만 아니라 홍성 미래 혁신 동력인 주요 사업들을 설명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홍성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자리를 함께해준 고향 선·후배들의 사업 번창과 행복을 기원한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간담회가 끝난 후 입주의향서와 설문조사에 더해 내년부터 본격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도 함께 했다. 

[전국매일신문] 홍성/ 최성교기자 
sg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