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10월엔 광양여행 어때요”...반일·당일·1박 코스 선봬
상태바
“10월엔 광양여행 어때요”...반일·당일·1박 코스 선봬
  • 서길원 대기자
  • 승인 2022.10.03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구영 관광과장 "맛과 멋 풍성"
광양숯불구이 차림상. [광양시 제공]
광양숯불구이 차림상. [광양시 제공]

전남 광양시가 가을맞이 10월 광양여행코스를 내놨다.

3일 시는 서천꽃길, 광양불고기 특화거리, 전남도립미술관 등 가을의 낭만과 축제를 만끽할 수 있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반일코스, 당일코스, 1박 2일 코스를 구성했다.

반일코스인 ‘광양에서 한나절’은 전남도립미술관&광양예술창고~광양불고기 특화거리~서천꽃길을 잇는 코스로, 원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미식여행이다.

특히 이달 한 달은 광양불고기 특화거리, 전남도립미술관 등을 중심으로 광양시보건소가 추진하는 ‘광양불고기 스탬프투어’도 마련돼 있어 1석 3조의 기쁨을 기대할 수 있다.

전남도립미술관은 오는 6일 개막을 앞둔 특별기획전 ‘인간의 고귀함을 지킨 화가, 조르주 루오’로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번 전시는 조르주 루오의 대표작 200여 점과 동방의 루오로 불리는 이중섭, 구본웅 등 루오의 영향을 받은 한국 작가 24명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블록버스터 전시다.

또 여순사건, 한국전쟁 등 대한민국 격동기 현장과 광양 유당공원, 경주 불국사 등 국내 곳곳의 과거 풍경과 일상을 엿볼 수 있는 ‘이경모 사진전:역사가 된 찰나’ 전도 관람객들의 감동과 향수를 자극하고 있다.

광양에서 오롯이 하루를 보내는 당일코스는 서천꽃길~전남도립미술관&광양예술창고~광양불고기 특화거리~구봉산전망대~이순신대교~배알도 섬 정원~망덕포구(윤동주 유고 보존 정병욱 가옥&시 정원)를 투어한다.

서천변은 코스모스, 광양불고기 등 천고마비 가을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가을미식여행 특화공간이다.

올해는 코로나19 등으로 취소됐던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가 4년 만에 열릴 예정이어서 서천 일대는 축제를 준비하고 기다리는 사람들의 설렘과 기대로 들썩이고 있다.

정구영 관광과장은 “숯불구이축제로 들썩이고 있는 광양 서천변과 블록버스터 전시로 세계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전남도립미술관, 가을이 깊어가는 망덕포구 등 멋과 맛이 가득한 콘텐츠들로 풍성하게 구성했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길원 대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