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탄소 상쇄의 숲 조성’으로 지구온난화 극복해요
상태바
‘탄소 상쇄의 숲 조성’으로 지구온난화 극복해요
  • 서정익기자
  • 승인 2016.03.24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6일 내곡동 구룡산 자락에서 저탄소 구현 위한 ‘탄소 상쇄의 숲 조성행사’
- 1,000 여명의 시민이 직접 나무 식재, 온실가스 감소와 지구온난화 방지 앞장
<전국매일/서울> 서정익 기자 =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제71회 식목일’을 앞두고 26일 내곡동 안골마을 구룡산 자락에서 시민 1,000 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초구, 서울시, 이브자리가 함께 하는 ‘탄소 상쇄의 숲 조성 행사’를 개최한다.

‘탄소 상쇄의 숲’은 어린 나무가 자라면서 대기 중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그 흡수량을 산림청으로부터 인증 받는 숲을 말한다. 구는 이번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를 ‘탄소 상쇄의 숲 조성행사’로 진행해 온실가스 배출 감소와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한 사회분위기 확산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시민이 직접 나무를 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행사 당일 증정되는 소나무, 조팝나무 등 5종 6,000주의 묘목을 직접 심은 후 소망을 담은 명패를 나무에 부착한다. 식재한 나무는 30년간 심은 사람의 이름으로 관리된다.

또 행사 당일에는 자전거 발전기로 솜사탕만들기,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산림탄소센터 홍보부스에서는 참석자들에게 무료로 나무를 나눠주고 소정의 선물도 증정한다.

조은희 구청장은 “도심 속 숲쉼터를 제공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이번 ‘탄소 상쇄 숲 조성’에 앞장서게 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앞으로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상징적인 장소로 가치를 더해갈 수 있도록 잘 가꾸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