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교육청, 갑질 예방·상호존중 문화 확산 총력
상태바
경기교육청, 갑질 예방·상호존중 문화 확산 총력
  • 이재후기자
  • 승인 2022.10.26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갑질예방 강사 양성 연수
심리상담전문가 등 컨설팅도
경기도교육청 전경. [여주시 제공]
경기도교육청 전경. [여주시 제공]

경기도교육청이 갑질 예방과 상호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현장 지원을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도교육청이 지난 7월 실시한 ‘갑질 및 부당업무지시 실태조사’에서 교직원 1만659명 중 31.1%가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상호 소통을 위한 간담회와 토론회’가 필요하다고 응답했다.

도교육청은 현장 의견을 바탕으로 갑질 예방 교육, 갈등 해소 컨설팅, 갑질 피해자 상담 지원, 갑질 처리 가이드북 개정, 음원, 뮤직비디오 등 갑질 콘텐츠를 안내했다.

또 27일부터 28일까지 ‘갑질 예방 강사 양성 연수’를 운영하고 강사 인력풀 30명을 구성해 도내 학교와 기관의 갑질 예방 교육과 갈등 해소를 지원한다.

연수는 17개 시도교육청 중 최초로 운영하는 연수로, 강사들은 청렴, 직장 내 괴롭힘, 갑질 예방, 소통 감수성 강화 등 현장이 필요한 부분을 적극 지원한다.

또 갑질 피해자의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해 상담심리 전문가, 변호사 등 관련 경험과 역량을 갖춘 전문가 컨설팅도 제공하고 있다.

정진민 도교육청 감사관은 "구성원들이 서로 소통하고 배려하며 갑질 예방을 위해 함께 노력할 때 상호존중 하는 문화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며 "찾아가는 연수, 갈등 해소 컨설팅, 상담 지원 등 현장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