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나기 총력
상태바
정선군,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나기 총력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2.11.02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자연재난 종합대책 추진
인명피해 등 예방 대응체계 강화
정선군청사 전경.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이 ‘겨울철 자연재난 종합대책’ 추진에 들어갔다.

군은 동절기 대설·한파 등 각종 재해를 예방하고 군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오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를 겨울철 자연재해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겨울철 자연재난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이 기간에 철저한 사전대비로 한 발 앞선 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인명피해를 줄이기 위한 예방적 대응체계 강화 및 주요도로 현장밀착형 교통대책 등이 추진된다.

군은 오는 7일부터 겨울철 자연재난을 사전에 대비하기 위해 합동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관내 7개 노선 24.9km의 도로를 겨울철 교통 취약 구간으로 668개노선 1,048km 구간 도로, 임계면 가목리와 도전리 일원을 고립예상 취약지역으로 정하고 사전대비 실태점검을 실시하는 것은 론 위험 요소 사전 모니터링과 지속적인 관리를 추진한다.

이와함께 275대의 제설장비와 188명의 민간제설단 운영과 함께 24시간 선제적 상황관리가동 및 제설 자제 확보, 유관기관 및 민관군 협업 공조 체계 구축, 전기차 수요 증가로 전기차 구호 대책 마련, 농축산 시설보호, 한파 및 폭설대비 정선군재난안전대책본부를 본격 가동해 겨울철 자연재난에 신속하게 대처해 나간다는 게 군의 방침이다.

유광택 건설과장은 “민간자율방재의식을 고취하고 신속한 제설·제빙활동을 통해 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