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동구 '장년나침반 생애설계 프로그램' 제공
상태바
강동구 '장년나침반 생애설계 프로그램' 제공
  • 박창복기자
  • 승인 2016.03.29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지난 24일에 이어 오는 31일 만 50세 이상의 중장년층 공공근로자를 대상으로 '장년나침반 생애설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50대에 진입한 중장년층이 스스로의 생애경력을 설계하고 퇴직 이후의 새로운 삶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노사발전재단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의 전문컨설턴트가 진행하며 약 73명을 대상으로 2회 차로 나누어 실시된다. 

지난 24일 ‘나의 경력점검’이라는 주제로 이뤄진 1차 교육에서는 영상 보기, 그림 그리기, 이야기 나누기를 통해 스트레스 상태를 점검하였다. 자신의 인생 곡선을 직접 그려봄으로써 자신의 고민에 대해 강사와 이야기를 나누며 생애설계의 필요성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오는 31일 오전 10시에 열리는 2차 교육은 ‘나의 가치 찾기’라는 주제로 중년의 행복을 위한 스트레스 관리법을 배우고 경력자산의 중요성과 경력자산의 활용사례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구는 상·하반기로 나누어 진행하고 있는 이번 중장년층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비롯해 청년층, 여성층 공공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진로설계와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공공일자리 참여자들이 민간일자리로 재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관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