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메타버스 수원 MICE CITY’ 조성 본격화
상태바
‘메타버스 수원 MICE CITY’ 조성 본격화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22.12.07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올림플래닛과 업무협약
MICE 사업 홍보·경쟁력 제고
경기 수원시가 ‘메타버스 MICE CITY’ 조성에 적극 나섰다. [수원시 제공]
경기 수원시가 ‘메타버스 MICE CITY’ 조성에 적극 나섰다. [수원시 제공]

경기 수원시가 ‘메타버스 MICE CITY’ 조성에 적극 나섰다.

이를위해 수원컨벤션센터와 올림플래닛이 마이스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수원 MICE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하고 양 기관의 인프라를 활용해 MICE 사업을 대내외적으로 홍보하는데 협력할 예정이다.

또 디지털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MICE 산업의 글로벌 추세에 맞춰 미팅테크놀로지 사업을 위한 전략과 기술 교류를 확대하기로 했다.

‘메타버스 수원 MICE CITY(가제)’은 가상공간에 수원의 마이스 산업과 관련된 인프라를 만드는 것이 핵심이다. 호텔·백화점·아쿠아리움·홍보관 등을 중심으로 한 ‘MICE 복합단지’, 수원화성의 방화수류정을 모티브 관광콘텐츠를 담은 ‘방화수류정관’, 회의?전시를 진행하는 ‘컨벤션홀’, 수원컨벤션센터와 수원 MICE 사업을 소개하는 라이브러리 ‘수원컨벤션뷰로관’ 등을 구현하게 된다.

인프라 완성시 초청 이벤트 등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디지털 마케팅을 진행해 플랫폼과 세계관을 확장하는데도 지속적으로 협력한다.

이를 위해 올해 진행했던 수원 MICE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내년도 수원 MICE 미팅테크놀로지 사업을 확장할 계획을 공유했다.

[전국매일신문] 수원/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