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강유역환경청, 제6기 국민서포터즈 해단식
상태바
금강유역환경청, 제6기 국민서포터즈 해단식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2.12.14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 실현 위한 환경정책 확산에 기여
금강유역환경청 로고. [금강유역환경청 제공]
금강유역환경청 로고. [금강유역환경청 제공]

금강유역환경청은 15일 금강청 1층 대강당에서 제6기 국민서포터즈 해단식을 개최한다.

금강유역환경청에서 운영하는 국민서포터즈는 SNS채널 등을 통해 환경정책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환경정책 홍보대사로 지난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9개월간 국민들의 환경보전인식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1회용컵 보증금제도,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탄소포인트제도 등 국민들이 꼭 알아야 하는 환경정책들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전달함으로써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내는데 큰 역할을 해왔다.

이어 제로웨이스트 일주일 생활하기, 우리동네 줍깅과 같이 환경정책을 직접 체험하고 느낀점들을 활발히 공유함으로써 국민과의 소통창구를 꾸준히 확대해 왔다.

이는 금강유역환경청 공식블로그의 방문자가 대폭 상승하고 환경정책이 널리 확산되는 성과를 이루었다.

금강유역환경청은 해단식에서 한해 동안의 성과를 돌아보고, 총 20명의 국민서포터즈 중 가장 우수한 활동을 펼친3명을 선정해 임기 자동연장 혜택과 함께 소정의 상금을 시상할 예정이다.

정종선 청장은 “올 한해 환경정책이 국민들에게 더 가까이 전달될 수 있도록 활약해 준 제6기 국민서포터즈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해단식이 한 해 활동을 잘마무리 하는 즐거운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