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찬진 인천 동구청장 “꺾이지 않는 도전정신으로 재도약 초석 마련”
상태바
김찬진 인천 동구청장 “꺾이지 않는 도전정신으로 재도약 초석 마련”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01.02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찬진 구청장 [인천 동구 제공]
김찬진 구청장 [인천 동구 제공]

김찬진 인천 동구청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꺾이지 않는 도전정신으로 동구 재도약의 초석이 될 미래발전 전략 구상과 기본정책을 만들겠다”고 힘찬 포부를 밝혔다.

김 구청장은 “원도심으로 머물러 있는 동구의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도약을 향해 힘차게 나아갈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줄 것을 부탁드린다”며 “‘모든 세대가 행복한 차별화된 복지도시’, ‘신명나는 문화도시’, ‘다시 도약하는 새로운 동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먼저 ‘모든 세대가 행복한 차별화된 복지도시 건설’을 위해 동구형 지역사회 통합돌봄을 확대 운영해 촘촘하고 두터운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고, 다함께돌봄센터와 아이사랑꿈터, 육아종합지원센터를 조속히 설치해 지역 중심의 아이돌봄체계를 갖출 방침이다.

또 어르신 대상포진 무료예방접종과 어르신 품위유지비를 확대해 어르신의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하고, 어르신과 의료 취약계층을 위한 구강 의료복지 체계 강화, 의료 사각지대가 없도록 방문 건강관리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꿈드림센터 내 건강생활 지원센터를 개소,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지원하는 거점 수행기관으로 조성한다.

특히 ‘신명나는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동구지역 학부모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여중이 반드시 설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송현1·2동행정복지센터에 공립 작은도서관과 꿈드림센터에 어린이 영어도서관을 조성해 부족한 교육인프라를 확충한다.

김 구청장은 “청소년 누구나 자유롭게 교육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교육바우처 제도를 도입하고, 인천 최고의 군영축제인 화도진축제를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육성하는 한편, 동구 문화재단 설립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소개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