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오도창 군수 "차별화·경쟁력 있는 '1%의 특별한 영양' 만들 것"
상태바
오도창 군수 "차별화·경쟁력 있는 '1%의 특별한 영양' 만들 것"
  • 영양/ 김광원기자 
  • 승인 2023.01.10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년 기자회견서 올 군정 추진 방향 제시
도로망 확충·관광인프라 구축 등 추진
영양군청사 전경. [영양군 제공]
영양군청사 전경. [영양군 제공]

오도창 경북 영양군수는 “타 지역과 차별화 되고 경쟁력 있는 ‘1%의 특별한 영양’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오 군수는 10일 언론관계자 간담회에서 올해 군정 추진 방향을 제시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올해 군정의 화두는 ‘더 가까이, 영양 행복시대’이며 3대 핵심 키워드로 ▲사통오달의 도로망 확충 ▲잘사는 농정기반 마련 ▲관광인프라 구축에 초점을 맞췄다.

먼저 31번 국도 영양진입구간 터널화, 국도 31호선 일월면 용화리 위험도로 개량 등 국도 위험도로 및 병목지점 6개 지구를 개선한다. 또 국도 31호선 선형개량사업, 마령산해 위험도로 개선사업 등 도로사업에 전체 3033억 원을 집중 투입해 내·외부 접근성을 개선하고 교통 환경의 획기적 변화와 군민중심 교통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함께 농업과 농촌에서의 새로운 가능성을 찾기 위해 홍고추 최고가격 보장제 확대, 농지배추 농작물재해보험 대상품목 추가, 남부권 농촌 일자리지원센터 건립 등 농민들이 잘 살 수 있는 농정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다.

아울러 영양산나물축제, 영양고추 H.O.T 페스티벌, 능이버섯 축제를 비롯한 읍면의 소규모 마을축제 육성, 이야기가 있는 선바위관광지 조성사업과 선바위 효공원 사계원 조성 등 매력과 품격이 있는 관광인프라 구축에 나서기로 했다.

[전국매일신문] 영양/ 김광원기자 
kw_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