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교육청, 창의융합교육으로 미래인재 육성
상태바
경기교육청, 창의융합교육으로 미래인재 육성
  • 이재후기자
  • 승인 2023.05.16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교육청사 전경.
경기교육청사 전경.

경기도교육청은 미래형 과학교육 기반의 학생 맞춤 창의융합교육을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를 위해 ▲인공지능과 디지털 기기 활용 탐구 활동이 가능한 경기 미래형 과학실 ▲상상한 것을 함께 만드는 STEAM 메이커교육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탄소중립 환경교육 ▲다양한 영역으로 창의력과 잠재력을 키우는 영재교육을 확대한다.

특히 첨단 기자재를 구비한 경기 미래형 과학실 모델학교(15교)과 지역 맞춤 경기 미래형 과학실(201교) 구축에 예산 200억을 지원한다. 

또 경기 미래형 과학실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인공지능 수업콘텐츠를 개발해 학생주도 탐구 중심 과학교육으로 전환을 가속화한다.

이를 위해 학생중심 메이커 교육과정 운영 ▲경기메이커학교(19교) 운영 ▲지역사회와 연계한 STEAM 메이커 생태계를 조성을 확대한다.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서 지역과 학교가 함께 하는 지역 자율-탐구 체험-공동실천의 탄소중립 환경교육을 실천한다.

지역환경교육협의체 구축과 지역 환경을 담은 지역교재 개발 ▲데이터 기반 탄소배출량 측정 탐구 ▲교육청·교육지원청·학교가 함께 환경주간을 운영한다.

학생 저마다의 재능과 잠재력 발현을 위해서는 ▲영재학급과 영재교육원 운영 ▲예술, 인문사회, 정보 등 다양한 영역의 영재교육 운영을 지원한다.

[전국매일신문]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