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군·의경 금연지원서비스 사업 수행
군장병 흡연예방・금연성공 서비스 제공
군장병 흡연예방・금연성공 서비스 제공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본부장 이미화, 이하 ‘건협 서울동부’)는 최근 장병들의 금연을 돕기 위한 국민건강증진기금사업의 일환으로 국군구리병원을 방문, 금연상담 및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건협 서울동부는 군·의경 금연지원서비스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매년 군 장병들의 흡연 예방 및 금연 성공을 위한 각종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국군구리병원의 금연 캠페인에서는 찾아가는 금연클리닉 ‘담배끊차’를 통해 흡연 장병들에게 이산화탄소 측정 및 금연 유인물, 금연행동강화 물품 지원 등을 이용해 자발적 금연실천을 유도하고 운동 방법 및 식생활 상담 등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 군의 금연 분위기 조성을 위해 금연 홍보영상 상연과 스트레스 측정 등 금연 캠페인을 진행하며 흡연 장병이 금연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건협 서울동부지부 이미화 본부장은 “군 장병들이 흡연에 대한 유해성을 알고, 금연에 성공해 담배를 배워오는 군대가 아닌, 담배를 끊는 곳이 될 수 있도록 금연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는 건강검진 전문기관으로 정부에서 보건 의료 정책상 필요로 하는 각종 위탁사업을 진행하고,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