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산 강서구, ‘2023 서부산권 일자리박람회’ 개최
상태바
부산 강서구, ‘2023 서부산권 일자리박람회’ 개최
  • 부산/정대영 기자
  • 승인 2023.06.12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직자와 채용기업 만남의 장 마련
강서구청 전경사진.[강서구청 제공]
강서구청 전경사진.[강서구청 제공]

부산 강서구는 오는 21일 강서구 강서체육공원에서 ‘2023 서부산권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 서부산권 일자리박람회는 강서구와 북구, 부산북부고용노동지청과 공동 주최하며 부산경제진흥원, 부산벤처기업협회가 함께 주관하는 행사로, 맞춤형 일자리를 지원하기 위해 매년 1회 정기적으로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에는 지역 여러 산업단지 기업체와 '2023년 고용안정 선제 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의 고용장려금 지원 대상기업 등 60여 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40여 개 업체는 박람회장 채용 부스에서 직접 이력서와 면접을 통해 자신들의 회사에 적합한 근로자를 뽑을 계획이며, 나머지 20여 개 업체는 기업정보와 채용인원을 담은 홍보물 등을 통한 간접참가로 근로자를 채용할 방침이다. 

아울러, 구직·구인자의 원활한 소통과 심층 인터뷰를 위한 현장 면접 프로그램, 각종 일자리 사업 정보, 워크넷 구직 등록 등을 안내하고 이력서 컨설팅, 면접 스타일링, 타로 직업 운세, 증명사진 촬영 등 부대행사도 운영된다.

김형찬 강서구청장은 “올해 서부산권 일자리박람회에서 구직자와 기업체에 좋은 결실이 맺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서부산권 일자리박람회가 훌륭한 인재 매칭의 장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색하고 발전하는 일자리박람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