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박서보 '묘법' 그려진 아티카퓌신백'···루이비통, 소더비 자선경매·기부 진행
상태바
'박서보 '묘법' 그려진 아티카퓌신백'···루이비통, 소더비 자선경매·기부 진행
  • 김주현기자
  • 승인 2023.06.20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서보 화백의 아티카퓌신 컬렉션 [루이비통 제공]
박서보 화백의 아티카퓌신 컬렉션 [루이비통 제공]

프랑스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은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소더비와 함께 박서보 화백의 작품이 포함된 '아티카퓌신'(ArtyCapucines) 컬렉션 22점의 자선 경매 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아티카퓌신은 세계 유수의 아티스트들이 루이비통의 '카퓌신 백'을 캔버스 삼아 자신만의 독특한 비전을 담아낸 컬렉션으로 지난 2019년 처음 공개됐다.

한국 단색화의 거장인 박서보 화백은 한국인 아티스트로는 최초로 지난해 작업에 참여했다. 박 화백은 대표작인 '묘법' 시리즈 중 2016년 작품의 질감과 디테일을 완벽하게 재현해냈다. 

박 화백 외에 우르스 피셔, 다니엘 뷔랑, 장 미셸 오토니엘, 우고 론디노네, 피터 마리노, 케네디 얀코, 아멜리 베르트랑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작업한 아티카퓌신 컬렉션이 경매에 나온다.

경매는 온라인 공매 입찰 방식으로 진행되며 수익금은 각 아티스트가 직접 선정한 자선 또는 비영리 단체에 전달된다. 박 화백은 국경없는의사회에 기부하기로 했다.

한편 루이비통은 아티카퓌신 백 22점을 내달 1일부터 5일까지 포부르 생토노레 거리에 위치한 소더비 파리 지부에서 공개 전시 형태로도 선보일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김주현기자
joojo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