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사계절 오감만족 어린이 숲 체험 함께해요"
상태바
"사계절 오감만족 어린이 숲 체험 함께해요"
  • 인천/ 김영국기자
  • 승인 2016.04.20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동구(구청장 이흥수) 송현공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자연체험 프로그램 ‘눈코뜰새’가 봄을 맞아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자연소재를 이용한 놀이요소를 도입해 어린이들의 정서발달과 자연과의 친밀감을 높여주고자 마련된 ‘눈코뜰새’프로그램은 따뜻해진 날씨를 맞아 어린이집 및 유치원 어린이들이 많이 참여하고 있으며 계절에 따라 변해가는 숲의 생태를 배우는 교육의 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19일에는 이흥수 구청장도 송현공원을 방문해 ‘숲해설 선생님과 떠나는 계절 숲 이야기’와 ‘숲 속에서 만드는 목공예 체험교실’에 참여하고 있는 동산어린이집 어린이들을 만나며 격려해 눈길을 끌었다.
 눈코뜰새 계절별 숲 해설 프로그램은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5~10세 어린이(10인 이상 단체)와 공원 이용객을 대상으로 평일에 진행되며 송현공원 잔디마당, 뿌리관찰소, 생태탐방로, 숲속요새에서 계절마다 변해가는 숲에 대해 해설을 들을 수 있다.
 또한 5~10세 어린이(10인 이상 단체)와 어린이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4월~5월까지 진행되는 목공예 체험 프로그램은 칭찬저금통, 나무문패, 2칸수납장, 고리선반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스마트폰 등 미디어 매체가 만연한 현대시대에 있어 친환경적인 송현공원 눈코뜰새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자연과 친숙해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고 있다”며 “운영 기간 동안 동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니 많은 관심을 갖고 이용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