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국나노기술원, 경기도내 시스템소자 관련 中企 지원
상태바
한국나노기술원, 경기도내 시스템소자 관련 中企 지원
  • 한영민기자
  • 승인 2016.04.22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나노기술원이 ICT-IoT 신산업 육성을 위해 경기도 내 시스템소자 관련 중소기업을 지원한다.
 시스템소자는 사물인터넷(IoT)등 정보통신이 결합된 고도의 지식 및 기술결합형 신산업을 이끄는 핵심소자로서 국내 관련업체의 70% 이상이 판교를 중심으로 한 ICT벨트(부천-상암-구로-판교-광교-동탄-평택) 내에 위치하고 있다.
 기술원은 도내 시스템소자 관련 중소기업의 제품개발에 필요한 시험분석 및 신뢰성인증 비용 지원대상업체 17개사를 1차로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업체는 시험분석 및 신뢰성인증에 필요한 비용의 최대 70%를 지원받게 된다.
 지원분야는 공정·구조분석, 극미세극미량 물질분석, 환경유해물질분석, 회로분석, RF모델링, 불량분석, 신뢰성시험 등 시스템소자 제품개발에 필요한 모든 분야이다.
 이번 지원사업은 한국나노기술원이 판교테크노밸리를 중심으로 한 도내 ICT벨트 내 시스템소자 관련업체를 원스톱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7월 국내 최초로 개소한 종합분석 신뢰성인증센터가 주관한다.
 또한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신뢰성인증전문 기관인 큐알티(주), 충북테크노파크, 한국에스지에스(주) 신뢰성사업부 등 한국나노기술원과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한 기관들이 협력할 예정이다.
 시스템소자 제품개발에 필요한 시험분석 및 신뢰성인증 비용 지원을 원하는 도내 중소기업은 한국나노기술원 홈페이지(www.kanc.re.kr)에 신청하거나 전화(☎ 031-546-6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술원은 이달 말까지 2차 지원대상업체의 신청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