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과천시, 2023년 시민대상 수상자 5명 선정
상태바
과천시, 2023년 시민대상 수상자 5명 선정
  • 과천/ 배진석기자
  • 승인 2023.10.0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4일 ‘제38회 과천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표창
왼쪽부터 차연경·송행종·이수현·김현자·박태호 씨 [과천시 제공]
왼쪽부터 차연경·송행종·이수현·김현자·박태호 씨 [과천시 제공]

경기 과천시는 2023 시민대상 수상자 5명을 선정 발표했다. 4일 시에 따르면 올해 시민대상 수상자는 지역사회 부문에 차연경 씨, 경제·환경 부문에 송행종 씨, 문화·예술 부문에 이수현 씨, 체육·교육 부문에 김현자 씨, 봉사·효행 부문에 박태호 씨 등 5명이다.

지역사회 부문 수상자인 차연경 씨는 새마을부녀회 회원으로서 환경정화 활동과 이웃에 대한 봉사 등으로 지역 발전 뿐만 아니라, 캄보디아와 네팔의 도로포장을 지원하는 등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에도 힘써왔다.

경제·환경 부문 수상자인 송행종 씨는 과천시화훼협회 회장으로 도농 복합도시인 과천시 특성에 맞는 화훼단지 조성 및 명품화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문화·예술 부문 수상자인 이수현 씨는 과천나무꾼놀이 보존회 회장으로 청년시절부터 과천의 전통문화에 남다른 애정을 갖고, 전통문화의 보전과 전승 발전에 기여해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체육·교육 부문 수상자인 김현자 씨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하며 ‘스스로 마을의 주인이 되는 공동체를 만들자’라는 신념으로 사회단체회원을 적극적으로 교육하고, 봉사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봉사·효행 부문 수상자인 박태호 씨는 2007년부터 관내 양로원과 요양원 등 노인복지시설에서 사진 촬영 봉사는 물론, 과천호스피스 자원봉사지회 부회장으로 활동하며 말기암 환자를 위한 봉사도 꾸준히 실천해왔다.

[전국매일신문] 과천/ 배진석기자 
baejs@jeonam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