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양군, 양양쏠비치서 농업인의 날 기념한다
상태바
양양군, 양양쏠비치서 농업인의 날 기념한다
  • 양양/ 박명기기자
  • 승인 2023.11.09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농업인단체와 농업인들의 화합의 장 마련
'자랑스렁 농업인상' 수상 등 16명 유공자 포상
양양군청사 전경. [양양군 제공]
양양군청사 전경. [양양군 제공]

강원 양양군은 10일 오전 양양쏠비치에서 ‘제28회 양양군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후계농업경영인회, 여성농업인회, 4-H회 등 관내 농업인과 내빈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인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로 구성돼 농업·농촌을 굳건히 지키는 농업인들의 축제의 장이 될 예정이다.

식전행사로 농업인들의 마음 건강을 위한 웃음치료사의 강연이 준비됐으며 개회식에서는 이재영 군 농촌지도자 연합회장의 대회사와, 김진하 군수를 비롯한 주요 내빈들의 축사가 진행된다.

이후 이어지는 초청공연과 함께, 화합의 한마당으로 노래자랑과 장기자랑, 게임 등이 준비돼 지역 농업인들이 모처럼 함께 어우러져 친목과 화합의 시간을 다질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

특히 올해 행사에서는 지역 농업·농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양양읍 거마리 이규완씨와 현북면 어성전리 최종녀씨가 '자랑스런 농업인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 밖에도 14명의 유공자들이 농업인 권익 향상과 지역농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포상을 수여 받아 행사를 더욱 빛나게 할 예정이다.

김진하 군수는 “지역 농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잘사는 농촌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양양/ 박명기기자 
parksh_M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