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양시 일산서구, 5월 28일 푸른고양 나눔장터 개최
상태바
고양시 일산서구, 5월 28일 푸른고양 나눔장터 개최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16.05.11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는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 광장에서 제2회 푸른고양 나눔장터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이웃과 나눔으로써 자원낭비를 막고 환경을 보호하는 이번 나눔장터는 시민단체, 기업체, 청소년동아리, 주민자치위원회 등 약 40개 단체가 참여한다.

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판매하는 농·특산물 직거래장터와 관내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이 제품 홍보 및 판매를 하는 기업인 장터가 열려 지역경 활성화를 돕는다.

아울러 같은 날부터 6월 1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제로타리 세계대회 참가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연날리기, 가훈 써주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와 녹색제품 전시부스가 마련되고 폐휴대폰 및 우유팩 모으기, 취업상담 창구, 어린이·청소년 전용 돗자리장터 등이 운영된다.

또한 초등학교 밴드동아리, 색소폰동아리, 풍선 퍼포먼스, 마술 등 고양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동아리와 예술단체의 다양한 볼거리와 공연이 펼쳐진다.

초·중·고등학교에 사전 신청을 받아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청소년동아리부스가 마련돼 동아리 활동내용을 전시하고 페이스페인팅, 꽃 만들기, 비누만들기, 모형동력기 제작 등 재능을 기부하는 체험거리가 제공된다.

푸른고양 나눔장터는 고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당일 행사장 본부석에서 현장접수 후 준비해 온 돗자리를 깔고 물품을 교환 및 판매하면 된다.

이풍노 환경녹지과장은 “이번 나눔장터는 아름다운 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 광장에서 행복을 나누며 의미 있는 주말을 보낼 수 있도록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풍성한 축제의 장으로 계획했다”며 “따스한 봄날 사랑하는 가족, 친구, 가까운 이웃과 함께 참여해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건전한 여가문화 공간으로 만들어 주길 바란다”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