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목포시, 2023 도 일자리창출부문 평가 대상 수상
상태바
목포시, 2023 도 일자리창출부문 평가 대상 수상
  • 목포/ 권상용기자
  • 승인 2023.12.27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일자리 223억 예산 확보
청년 취창업 등 고용창출 주력
 목포시가 도 일자리 창출 부문 평가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목포시 제공]
목포시가 도 일자리 창출 부문 평가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목포시 제공]

전남 목포시가 도 일자리 창출 부문 평가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2023년도 1년 동안 일자리창출을 위한 사업비 223억 원의 예산을 확보해 청년 취창업(147명), 신중년 일자리(139명), 취약계층 일자리(30,105명), 사회적기업 육성(33개사), 일자리 우수기업 선정(2개사) 지원 등 지역내 고용창출 사업에 주력해 왔다.

특히, 신중년의 조기 퇴직과 은퇴 후 노후 및 사회활동 지원을 위해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인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으로 신중년 퇴직자의 경력을 활용한 소상공인 경영개선 지원매니저, 중소기업 기술나눔 매니저 등을 추진했고 그 결과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저소득 및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서민생활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홍률 시장은 “앞으로도 지역 맞춤형 청장년일자리 지원 취창업 사업 추진으로 역량있는 지역 인재들이 목포에서 둥지를 틀어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겠다”면서 “‘청년이 찾는 큰 목포’를 실현해 젊음과 활력이 넘치는 목포를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목포/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