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목원대 글로벌비즈니스학과 이민재 교수, 한국무역학회 ‘학술대상’ 수상
상태바
목원대 글로벌비즈니스학과 이민재 교수, 한국무역학회 ‘학술대상’ 수상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4.01.04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원대학교 글로벌비즈니스학과 이민재 교수. [목원대 제공] 
목원대학교 글로벌비즈니스학과 이민재 교수. [목원대 제공] 

목원대학교(총장 이희학)는 글로벌비즈니스학과 이민재 교수(사진)가 한국무역학회 ‘2023 학술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1974년 설립된 한국무역학회는 6000여명의 학자들이 연구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무역학 분야의 대표적 학술단체로 SSCI급 국제저명학술지인 <Journal of Korea Trade>와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인 <무역학회지>를 발간하고 있다.

한국무역학회는 우수한 논문을 게재해 학문 발전에 탁월한 공로가 인정되는 연구자에게 학술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 교수는 한양대 노태우 교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박민경 전문위원과 함께 집필한 ‘제도적·사업적 거리가 자회사 성과에 미치는 영향: 자회사 기업가 정신의 매개효과’(Impact of institutional and Business Distance on Subsidiary Performance: Mediation of Subsidiary Entrepreneurship)라는 논문을 통해 국가 간의 제도적, 비즈니스적 거리가 자회사들의 기업가정신을 촉진해 더 높은 성과로 이어질 수 있음을 고찰했다.

이번 논문은 중동에 진출한 한국기업을 대상으로 제도이론과 기업가정신 이론에 기반하여 다국적기업 자회사의 성과 달성 과정을 실증적으로 제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교수는 국무총리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 등을 거쳐 목원대 글로벌비즈니스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산학협력단 부단장을 맡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