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교육청, 3월부터 학교폭력전담조사관 운영
상태바
경기교육청, 3월부터 학교폭력전담조사관 운영
  • 이재후기자
  • 승인 2024.01.22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3월 1일부터 학교폭력전담조사관 제도를 운영한다. [경기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3월 1일부터 학교폭력전담조사관 제도를 운영한다. [경기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3월 1일부터 학교폭력전담조사관 제도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학교폭력전담조사관 730여명을 구성해 학교폭력 사안 처리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학교폭력전담조사관은 교육지원청 학교폭력제로센터에 배치하며 교육지원청별 접수 건수에 따라 5명에서 70명 내외로 구성한다. 충분한 사전 연수 운영 후 학교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학교폭력전담조사관은 ▲학교폭력 사안조사 ▲학교폭력 사례회의 참석, 결과 보고 ▲학교전담경찰관(SPO)과 정보공유, 사안 조사, 자문 요청 ▲필요시 심의위원회 참석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학교폭력 사안이 접수되면 학교를 방문해 해당 사안을 중립적․객관적으로 조사하고 조사보고서를 작성한다. 학교폭력전담기구, 사례회의․심의위원회 등 회의에 참석해 조사 결과도 보고한다.

서은경 도교육청 생활인성교육과장은 "학교폭력전담조사관 제도를 안정적으로 정착해 학교가 학교폭력 예방과 학생의 관계 회복에 전념하는 환경이 조성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