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아이유·뷔 '러브 윈스 올' 뮤직비디오 공개
상태바
아이유·뷔 '러브 윈스 올' 뮤직비디오 공개
  • 이현정기자
  • 승인 2024.01.24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힘들어도 함께 헤쳐 나가자는 '팬송'
아이유 '러브 윈스 올' 뮤직비디오 캡처. [이담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이유 '러브 윈스 올' 뮤직비디오 캡처. [이담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아이유가 2년여만의 신곡 '러브 윈스 올'(Love Wins All) 뮤직비디오를 24일 공개했다.

뮤직비디오는 말을 하지 못하는 아이유와 왼쪽 눈으로만 세상을 보는 뷔의 디스토피아 생존기를 다룬다.

영상은 허름한 행색의 아이유와 뷔, 그리고 두 사람을 쫓는 집요한 비행체와의 추격전으로 시작된다.

'러브 윈스 올' 뮤직비디오는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로 주목받은 엄태화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엄태화 감독은 지난 2018년 아이유 콘서트의 VCR 작업에 참여한 이후 5년 만에 아이유와 호흡을 맞췄다.

엄 감독은 "아이유의 연락을 받고 VCR 작업을 했던 것이 이후 제 작업에 동기부여가 됐다"며 "이번 역시 촬영장에 대한 즐거움을 일깨워주는 작업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관이 이질적이고 추상적인 만큼 뮤직비디오에 대한 다양한 해석들 역시 환영한다"고 덧붙였다.

'러브 윈스 올'은 단순하고 클래식한 피아노 인트로로 시작해 후반부로 갈수록 절정을 치닫는 아이유의 음색이 두드러지는 곡이다.

화려한 심포니를 연상시키는 악기 구성으로 쉴 새 없이 고조되다 끝에는 다시 피아노 소리와 함께 여운을 남기는 기승전결도 담겼다.

앞서 아이유는 뮤직비디오 공개 전 팬들에게 전하는 소개 글을 통해 '러브 윈스 올'이 팬송이라는 사실을 밝히기도 했다.

아이유는 "사랑하기를 방해하는 세상에서 끝까지 사랑하려 애쓰는 이들의 이야기"라며 "다섯 곡이 담긴 이 앨범에는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 특히 나의 팬에게 바치는 두 곡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러브 윈스'(러브 윈스 올)"라고 적었다.

신곡 음원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전국매일신문] 이현정기자
hj_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