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뉴진스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어워즈' 올해의 그룹상...K팝 여가수 첫 수상
상태바
뉴진스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어워즈' 올해의 그룹상...K팝 여가수 첫 수상
  • 이현정기자
  • 승인 2024.01.25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빌보드 제공]
[빌보드 제공]

걸그룹 뉴진스가 미국 대중음악 시상식인 '2024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어워즈'에서 '올해의 그룹상'을 받는다.

24일(이하 현지시간) 빌보드가 발표한 수상자 명단에 따르면 뉴진스는 이 시상식에서 K팝 여가수로는 처음으로 이 부문 상을 받는다.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어워즈'는 한 해 음악 산업에 큰 영향을 끼친 최고의 여성 아티스트, 크리에이터, 프로듀서, 경영진 등을 선정해 시상하는 자리다.

앞서 걸그룹 트와이스가 지난해 '브레이크스루 아티스트' 부문을 받으면서 K팝 가수로는 처음으로 이 시상식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는 뉴진스 외에 마렌 모리스, 카일리 미노그, 템스 등 글로벌 유명 여가수들이 부문별 수상자로 선정됐다.

뉴진스는 지난해 두 번째 미니음반 '겟 업'(Get Up)으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위에 오르고 26주 연속 차트에 진입하며 인기를 끌었다.

또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도 지난해 'OMG'와 '디토'(Ditto) 등 총 다섯 곡을 진입시키는 성과를 냈다.

'2024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어워즈'는 오는 3월 6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유튜브 시어터에서 열리며 뉴진스는 이 시상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이현정기자
hj_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