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창기 국세청장 “악의적 탈세 조사 역량 집중”
상태바
김창기 국세청장 “악의적 탈세 조사 역량 집중”
  • 박선식기자
  • 승인 2024.02.15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세무관서장회의 개최…AI홍택스 도입·내·외국기업 지원 과제 등 발표
김창기 국세청장은 "서민 생활을 위협하는 악의적 탈세에 조사 역량을 집중해 강력하게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국세청 제공]
김창기 국세청장은 "서민 생활을 위협하는 악의적 탈세에 조사 역량을 집중해 강력하게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국세청 제공]

김창기 국세청장은 "서민 생활을 위협하는 악의적 탈세에 조사 역량을 집중해 강력하게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김 청장은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전국 세무관서장회의에서 "공정과세 실현은 자유로운 시장 경제를 뒷받침하는 중요한 기반"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불법사채, 주가조작, 다단계판매 사기 등 서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서 폭리를 취하는 탈세 행위에 대해선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 엄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녹록지 않은 세입 여건을 언급하며 세입 예산의 안정적 조달을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8일 대국민 업무보고에서 발표된 국세행정 운영방안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실천 방안을 전국의 관서장들에게 공유하고 성공적인 임무 완수를 다짐했다. 

또한, 챗 GPT와 같은 AI 검색 기능을 구현하고 납세자 문의사항을 분석하여 최적의 답변을 생성・안내하는 생성형 AI 상담원 도입 등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AI 홈택스로의 고도화 개편 방안을 제시하고, 하반기에 있을 제53차 아시아・태평양 국세청장 회의 개최국으로서의 높아진 위상을 토대로 해외진출 우리기업과 국내 외국계기업을 지원하는 K-세정외교 추진방안도 발표했다.

[전국매일신문]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