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24 총선] 권중순 대전 중구청장 예비후보 “경선으로 정정 당당히 선출해야”
상태바
[2024 총선] 권중순 대전 중구청장 예비후보 “경선으로 정정 당당히 선출해야”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4.03.05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중순 대전 중구청장 예비후보. [후보 제공] 
권중순 대전 중구청장 예비후보. [후보 제공] 

권중순 대전 중구청장 예비후보는 5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최고위원회 에서는 대전 중구청장 재선거 후보자를 김제선으로 의결해 당무위원회 안건으로 부의했다”고 밝혔다.

권 예비후보는 “대전 중구청장 재선거는 전임 국민의힘 소속 김광신 구청장이 허위 재산신고로 대법원 당선 무효형을 받아 다시 실시되는 재선거이다”며 “국민의힘에서는 자기들의 잘못으로 발생한 중구청장 재선거이기 때문에 후보를 내지 않겠다고 발표를 했다. 따라서 거대 양당구도인 우리나라에서 중구청장 재선거는 더불어민주당 공천만 받으면 당선될 확률이 매우 높다”고 강조했다.

이어에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자체적으로 충분한 검증과 지역주민의 의견이 반영된 공정한 경쟁의 방법으로 후보자를 공천해 주어야할 의무가 있었다”고 언급했다.

권 후보는 “김제선 예비후보가 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한 경력 및 전과기록 증명에 관한 정보 등을 살펴보았다”며 “경력으로 이재명 경기도지사 시절 산하기관인 경기도 평생 교육 진흥원 원장과 세종시 교육감 비서실 실장을 했고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 사무처장을 활동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중앙선거 관리위원회에 공개된 전과 기록을 보면 1984년 집시법위반 징역 1년 6월 처벌을 받았고, 2001년 공직선거 및 선거 부정 방지법 위반으로 벌금 1,000,000원을 받은 범죄경력자이다”고 지적했다.

이런 “경력 때문에 이재명 대표와의 친분에 의한 특혜성 전략공천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두 건의 전과기록이 있는 사람이기에 더불어 민주당에서 전략 공천을 받아 중구청장이 되고자 한다는 논란을 불러 일으키기에 충분하다”고 꼬집었다.

그는 “중구청장이 되고자 하는 이유는 지금까지의 경험과 부지런함 성실함으로 우리지역 중구 발전과 지역주민을 위하여 일을 잘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꼭 저만이 잘 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은 안 된다는 것이 아니다”며 “국민의힘에서 중구청장후보를 공천을 하지 않으니 전략공천하면 특혜성으로 보일 수 있어 우리 민주당에서 정한 당원과 지역주민의 의견이 반영된 공정한 방법인 경선을 통하여 후보자를 결정해 달라고 저를 포함하여 많은 후보자들이 여러 차례 요청했다”고 말했다.

지금까지 “6명의 더불어 민주당 예비후보자들은 오랜 기간 동안 지역주민을 위하여 다양한 의견도 듣고 봉사도 하고 민원도 해결하며 함께 생활하면서 선거운동을 했다”며 “예비후보자 홍보물을 만들어 중구 발전 정책도 제안하면서 중구청장후보로 차근차근 준비를 해왔다”고 했다.

그런데 “이런 예비 후보자와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전부 무시하고 갑자기 그동안 중구에서 주로 활동도 하지 않아 중구를 잘 모르고 두 번의 전과기록이 있고, 이재명 대표와 친분이 있어 보이는 사람을 더불어 민주당 중구청장 후보로 전략공천 한다면 특혜성 전략공천으로 보일 수밖에 없다고 많은 지역 주민분들이 생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권 예비후보는 “대전 중구는 전통적으로 국민의힘 강세 지역이다. 3월4일 발표된 여론조사꽃의 여론조사결과를 보면 대전 중구는 민주당 40.9% 국민의힘 44.5%로 민주당이 열세로 나타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런 지역에서 당원과 지역주민의 뜻을 무시하고 가장 민주적 이어야할 정당에서 가장 비민주적인 특혜성 전략공천을 하는 것으로 오해되고 그렇게 보인다면, 실질적으로 하나의 선거구인 대전시 전역에서 더불어 민주당이 패하는 불씨가 될 수 있음이 우려되고 심히 걱정이 된다”고 밝혔다.

그는 “중구청장재선거 예비후보자인 김제선씨는 진정으로 더불어민주당과 중구를 발전시킬 중구청장이 되고 싶다면 평소 풀뿌리 민주주의를 주장했던 소신대로 당원과 지역 주민의 평가를 받는 경선을 요구해 정정당당하게 더불어 민주당 중구청장 후보가 되십시오”라고 말했다.

만약 “전략공천을 받으면 개인의 욕심 때문에 더불어민주당과 지역 주민에게 큰 피해를 입힐수도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