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밀양시, 주말·공휴일 긴급 보육 서비스 실시
상태바
밀양시, 주말·공휴일 긴급 보육 서비스 실시
  • 밀양/정대영 기자
  • 승인 2024.03.21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5일 꺼지지 않는 하나 돌봄 어린이집 공모사업' 선정
-6세이하 영유아 대상,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최대 5명 혼합 보육
밀양시가 참조은 어린이집에서 6세 이하 영유아를 대상으로 휴일 보육을 실시한다. 사진은 참조은 어린이집 모습. [밀양시 제공]
밀양시가 참조은 어린이집에서 6세 이하 영유아를 대상으로 휴일 보육을 실시한다. 사진은 365 하나돌봄 보육실 모습. [밀양시 제공]

밀양시는 하나금융그룹과 하나금융공익재단에서 후원하는 ‘365일 꺼지지 않는 하나 돌봄 어린이집 공모사업’에 선정돼 삼문동에 있는 ‘참조은 어린이집’에서 휴일 보육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대상은 1세부터 6세까지의 미취학 영유아이며, 주말과 공휴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1개 반, 최대 5명까지 혼합보육이 운영된다.

서비스 신청은 이용 하루 전까지 ‘하나 돌봄 어린이집’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박용문 사회복지과장은 “365일 꺼지지 않는 하나 돌봄 어린이집 운영을 통해 밀양시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고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행복한 양육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밀양시는 지난해 8월부터 평일 야간 보호자에게 긴급한 일이 발생했을 때 일시적으로 아이들을 맡길 수 있는 긴급보육 사업인 ‘365 열린 어린이집 사업’을 삼문동 해맑은 어린이집에서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