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논산시, 탑정호 복합문화 휴양단지 ‘시동’
상태바
논산시, 탑정호 복합문화 휴양단지 ‘시동’
  • 논산/ 황선동기자 
  • 승인 2024.03.27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합문화 휴양단지 민간투자사업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
워터파크 조감도. [논산시 제공]
워터파크 조감도. [논산시 제공]

충남 논산시는 탑정호 복합문화 휴양단지 조성사업(리조트 개발사업)의 민간투자 유치를 위한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대규모 투자가 수반되는 리조트 개발사업을 성공시키기 위해 다수의 민간투자자들에게 탑정호 리조트개발 프로젝트의 비전과 성공전략을 피력하고, 민간투자 유치에 박차를 가한 결과, 민간투자자 컨소시엄(△메리츠증권(주) △현대차증권(주) △우리자산신탁(주) △J&J파트너스)이 결성됐다.

민간투자자는 500실 규모의 콘도미니엄과 중부권 최대규모인 1만 1천여 평의 워터파크, 2천2백여 평의 컨벤션센터와 청년 창업 공간 조성 등 총 투자비용 3천1백억 원 규모의 사업계획 제안서를 지난 3월 제출했고, 이어 평가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시는 앞으로 민간투자자와의 협상을 통해 세부사업을 확정하고 MOU체결로 이 사업 추진의 단단한 결속력과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한편, 사업 추진의 효율성과 신속성을 위해 탑정호 복합문화 휴양단지 조성사업 추진단(TF)을 구성해 실행력을 높일 예정이다.

백성현 시장은 “오랜 숙원사업의 첫 단추가 어렵게 끼워진 만큼 탑정호가 중부권 최고의 관광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논산/ 황선동기자 
m04570@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