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iH '제3호 강화군 주문보건지소' 리모델링...섬 주민 삶의 질 향상
상태바
iH '제3호 강화군 주문보건지소' 리모델링...섬 주민 삶의 질 향상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4.18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군 주문보건지소, 섬 주민편의시설 리모델링사업 3호로 선정. [iH 제공]
강화군 주문보건지소, 섬 주민편의시설 리모델링사업 3호로 선정. [iH 제공]

iH(인천도시공사)는 최근 도서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강화군 주문보건지소를 섬 주민편의시설 리모델링사업 3호로 선정, 섬 주민을 위한 휴식 공간을 겸비한 의료시설로 새단장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주민대표, 서도면장, 강화군보건소,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인천사회복지협의회, iH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iH 섬 주민편의시설 리모델링사업은 노령화, 인프라 부족 등으로 불편을 겪는 도서지역 주민들을 위해 주민편의시설을 리모델링해 주민복지 향상과 정주여건 개선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섬 주민들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하는 iH의 의지를 담아 ‘도닥도닥’으로도 불린다.

iH는 초고령화 지역인 주문도 내에서 의료시혜를 받을 수 있는 유일한 시설인 주문보건지소 내에 ▲휴게실 난방매트 설치 ▲방풍실 자동문 교체 ▲외벽 유리 파사드 재조성 ▲옥상 보수 ▲휴게실 내 온열치료기 설치 등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 보건지소를 방문하는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iH 관계자는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주문보건지소는 의료시설의 역할 뿐만 아니라 따뜻한 대화와 온정을 나눌 수 있는 주민편의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