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양특례시,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 '온 힘'
상태바
고양특례시,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 '온 힘'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24.04.21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메디컬 분야 총 43건·5,348억 원 투자의향서 확보
대상지는 일산테크노밸리 26만평··· 30일 발표심사 예정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조감도. [고양시 제공]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조감도. [고양시 제공] 

경기 고양특례시는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지정을 위해 바이오·메디컬기업 투자의향서 총 43건, 5348억 원을 확보해 지정을 신청했으며 향후 바이오 산업육성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21일 밝혔다.

시는 지난 2월 수도권과밀억제권역이라는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고 자족시설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바이오산업 특화단지 지정을 신청했다. 바이오 특화단지 대상지는 일산서구 일산테크노밸리 도시개발사업지역 약 87만㎡(약 26만평)이다.

시는 그동안 바이오 특화단지 지정에 중요한 평가 요소인 민간투자 수요 확보를 위해 지속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바이오․메디컬 기업 분야에서는 총 43건, 5,348억 원 규모의 투자의향서를 확보하며 바이오 특화단지 육성계획에 반영해 신청서를 제출했다.

시는 오는 30일 일산테크노밸리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지정을 위한 발표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올해 상반기 바이오 특화단지 최종 결과가 발표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지정되면 ▲단지 조성 인·허가 단축 ▲산업기반시설, 공동연구개발 인프라 및 의료시설·교육시설 등 각종 편의 및 기반 시설 조성 ▲세금·부담금 감면 및 민원 신속 처리 ▲정부 연구개발(R&D) 국비 우선 지원 등의 혜택이 있다.

이동환 시장은 “기업투자를 촉진하기 위해 기업 경영환경과 투자의 특수성을 고려하며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기업의 필요를 반영해 장래에 실질적인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고양/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