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주시교육청,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 광주취재본부/ 장재성기자
  • 승인 2024.04.23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은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 지역주민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유아교육진흥원, 소속 학교, 연계 기관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유아교육진흥원은 5월 2일 70여 가족과 함께 어린이날 특별 가족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가족 초청 행사 프로그램은 실내체험활동 및 퍼포먼스 행사 중심으로 전개될 예정이다. 레이져-버블-마술쇼 등의 공연과 12개 체험마을 활동,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포토존 운영과 디폼블록, 목공-유아책상 만들기 등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 각 학교에서 역시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 혹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화운유치원에서 5월 3일 유치원 마당과 인근아파트에서 푸드트럭, 마술쇼 등 지역 주민과 함께 하는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한다. 광주동초·충효분교는 올해 어린이날을 맞이해 애교심과 협동심을 키울 수 있는 단체 대형 퍼즐 맞추기 행사와 더불어 학부모회가 준비한 정성스러운 선물 증정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도 각 학교에서 자체적으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어린이날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진행할 계획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행사로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싶다“며 ”우리 어린이들이 창의성을 갖춘 가슴 따듯한 세계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광주취재본부/ 장재성기자
j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