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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시교육청, 민원 업무 전문성 높이고, 친절 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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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시교육청, 민원 업무 전문성 높이고, 친절 더하다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4.04.28 13:4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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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시교육청, 26일 직속 기관, 각급 학교의 민원 처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친절 교육 등 직무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세종시 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 26일 직속 기관, 각급 학교의 민원 처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친절 교육 등 직무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세종시 교육청 제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26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 1층 대강당에서 본청 및 직속 기관, 각급 학교의 민원 처리 담당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친절 교육 등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변화하는 민원 환경에 대비하여 각 기관 민원 처리 담당자의 전문성을 향상하고, 교육 수요자가 더욱 만족하는 친절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세종시교육청은 서울특별시교육청을 비롯하여 다수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친절 교육을 진행하는 등 경험이 풍부한 김향미 강사를 초청했다.

김향미 강사는 ‘전화 응대 프로로 인정받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전화 응대 요령, 민원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방법 등에 대해 강의하며 연수를 진행했다.

또한, 정보공개 및 국민신문고 고충 민원 처리 방법, 기록물 관리, 제증명 민원 처리 및 정보공시 제도 안내 등 민원 행정 분야 전반에 대한 직무연수도 이뤄졌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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