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24 예천활축제' 내달 3일 개막
상태바
'2024 예천활축제' 내달 3일 개막
  • 예천/ 장세천기자
  • 승인 2024.04.28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천체육공원 일원서
경북 예천군은 한천체육공원 일원에서 내달 3일부터 6일까지 ‘2024 예천활축제’가 개최한다. [예천군 제공] 
경북 예천군은 한천체육공원 일원에서 내달 3일부터 6일까지 ‘2024 예천활축제’가 개최한다. [예천군 제공] 

경북 예천군은 한천체육공원 일원에서 내달 3일부터 6일까지 ‘2024 예천활축제’가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2024 예천활축제는 ‘히트다! Hit! 예천!’이라는 주제로 ‘활’로 즐기는 다양한 콘텐츠와 어린이날 주간에 열리는 축제인 만큼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활 전시관에서는 왜 예천이 활의 도시인지, 예천 활의 역사와 미래, 그리고 세계의 활문화를 조명하며 특히 군 출신의 김성락 궁장의 활 제작 시연 등 활의 역사와 전통을 알릴 예정이다.

이어 ‘예천활공선전-활의 전쟁’에서는 서로 편을 먹고 삼국시대 격전지였던 예천의 어림성과 원산성 전투를 재현한다. 특히 매일 32강 토너먼트제로 운영해 매일 90만 원씩 총 360만 원의 시상금도 지급한다.

활놀이터에서는 키자니아 어린이 직업체험, 열기구체험, 해병대 보트체험, 에어바운스 등을 제공하며, 로드기차, 트램펄린, 암벽등반, 밸런스바이크, 신나는 오락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공연프로그램으로 축제 첫날인 내달 3일 개막식에서는 국립도립국악단의 공연으로 축제의 포문을 열고 딴따라패밀리, 강혜연, 이퀄, 다이나믹 듀오의 축하공연과 불꽃쇼가 진행된다. 

이어 둘째 날인 내달 4일에는 제9회 예천전국가요제, 어린이날인 셋째 날에는 전국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가 펼쳐진다. 마지막 날에는 스페이스A, 김유하, 김원준 등 유명 가수들이 출연하는 낙동강7경 문화한마당으로 마무리된다.

이번 활축제에서는 1일 체험권을 운영한다. 1일 체험권 소지자에 한해 행사장 내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으며 1일 체험권을 7천원에 구입하면 예천사랑상품권 5천원을 돌려주며 지역 내 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예천/ 장세천기자
jangs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