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홍성군,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관계기관 협력체계 가동
상태바
홍성군,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관계기관 협력체계 가동
  • 홍성/ 최성교기자
  • 승인 2024.04.30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청사 전경. [홍성군 제공]
홍성군청사 전경. [홍성군 제공]

충남 홍성군은 장마철을 앞두고 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 등 풍수해 재난에 대비해 관계기관 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종합적인 대응 태세에 돌입했다고 30일 밝혔다.

군은 지난 29일 군청 회의실에서 2024년 여름철 재난대비 관계기관 대책 회의를 개최하고 재난 상황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회의에는 군 재난안전대책본부 협업부서와 홍성 경찰서, 홍성 소방서, 군부대, 홍성기상대, 홍성군 지역 자율방재단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여름철 기상 전망, 협업부서 및 유관기관별 여름철 사전대비 중점 추진대책, 협조사항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군은 무엇보다 인명피해 최소화에 주안점을 두고 대책을 마련했다. 침수·붕괴가 우려되는 급경사지, 산지, 하천변, 과거 침수지역 등을 인명피해 우려 지역으로 지정해 홍성 경찰서와 협력해 안전 관리를 강화하고, 부군수 중심의 상황관리와 위험 징후 발견 시 신속한 주민 대피 조치에 나설 방침이다.

아울러 지난 3월부터 소관 시설물에 대한 전수점검을 실시해 보수·보강이 필요한 부분은 재해대책 기간 전까지 정비를 완료하고, 하천변, 지하차도 등 침수 취약지역 내 자동 통제시설을 설치해 선제적으로 위험요인을 해소할 계획이다.

이용록 군수는 “민·관·군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체계적인 재난 대응 시스템을 마련하고 군민의 생명 보호와 재산피해 예방을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홍성/ 최성교기자
sg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