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차준택 인천 부평구청장, 매니페스토 공약 이행 평가 '최우수'
상태바
차준택 인천 부평구청장, 매니페스토 공약 이행 평가 '최우수'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24.05.1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구청사 전경. [부평구 제공]
부평구청사 전경. [부평구 제공]

인천 부평구는 차준택 부평구청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2024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SA’를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지난해에 이어 또다시 관련 평가에서 ‘SA’등급을 받은 것으로, 인천지역 10개 군수·구청장 가운데 2년 연속 최고 등급을 받은 단체장은 차준택 청장이 유일하다.

이번 평가는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가 누리집에 공개한 공약자료 등을 근거로, 공약 이행에 대한 정보가 종합적으로 반영됐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난 2월 8일부터 3월 8일까지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 누리집에 공개된 공약이행 자료의 1차 평가를 비롯해 지적된 사항에 대한 소명 및 보완자료를 검토했다.

이후 철저한 자료 검증을 통해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를 6개 등급(SA, A, B, C, D, F)으로 분류했다.

평가 항목은 ▲이행 완료 분야 ▲2023년 목표 달성 분야 ▲주민 소통 분야 ▲웹소통 분야 ▲일치도 분야로 총 5대 분야다.

이와 관련, 차 청장은 민선 8기 비전으로‘참여+나눔, 더불어 사는 따뜻한 부평’을 제시한 6대 분야 70개 공약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3월 말 기준 공약 추진율은 77.4%로, 총 37개 사업이 완료돼 공약 이행율은 52.8%로, 공약사항의 일부 추진, 보류, 폐기 등이 없이 충실하게 공약을 이행을 하고 있는 목표 달성도 면에서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차준택 구청장은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부평구민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지속해서 보완해 더 큰 부평이 될 수 있도록 구민과의 약속을 차근차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