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강석 송파구청장 “정원도시, 송파대로에서 시작”
상태바
서강석 송파구청장 “정원도시, 송파대로에서 시작”
  • 박창복기자
  • 승인 2024.05.23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민들과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관람
구민들과 함께 뚝섬한강공원 서울국제정원박람회를 방문한 서강석 송파구청장. [송파구 제공]
구민들과 함께 뚝섬한강공원 서울국제정원박람회를 방문한 서강석 송파구청장. [송파구 제공]

서강석 서울 송파구청장이 지난 21일 뚝섬한강공원 서울국제정원박람회장을 찾아 민선 8기 역점사업인 송파대로 명품거리 조성사업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서 구청장은 이 자리에서 “송파대로를 이른바 ‘걷고 싶은 정원’으로 만들 계획이다. 벚꽃 흩날리는 꽃길과 푸른 녹지, 걷기 좋은 어싱(earthing)길이 펼쳐진 가로정원을 조성해 보행자 중심의 서울 대표 거리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초여름 더위에도 서 구청장과 지역주민들은 시 관계자의 상세한 설명에 귀 기울이며 박람회 현장을 누볐다. 국내외 정원 작가, 시민 등 76개의 우수 국제정원들을 차례로 둘러보며 성공적인 벤치마킹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기탄없이 나눴다.

현장에서 안내를 돕던 시 관계자는 “‘정원도시, 서울’을 조성하는 데 송파구가 많은 기여를 해 줬으면 좋겠다”며 “기술적인 조언이나 컨설팅 등 필요한 부분에 대해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구가 역점을 두고 추진 중인 ‘송파대로 명품거리 조성사업’은 지난 35년간 개발에서 소외됐던 송파대로를 볼거리 넘치고 활력 넘쳐 걷고 싶은 서울 대표 거리로 변화시키는 대형 프로젝트다. 특히, 석촌호수부터 가락시장사거리까지 1.5km 구간 ‘송파애비뉴’ 사업으로 추진한다. 도로를 재편해 보행로를 넓히고 벚나무를 심어, 볼거리 가득한 도심 속 휴식공간으로 재구성한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