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해군장병 인재 육성 ‘해군창업경진대회 시상식’
상태바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해군장병 인재 육성 ‘해군창업경진대회 시상식’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4.05.23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제공]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제공]

대한민국 해군이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 (재)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이 주관한 2024년 해군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이 지난 22일 서울 한국경제신문사 다산홀에서 열렸다.

이번 해군창업경진대회는 지난 2월부터 이달 14일까지 진행됐으며 총 109개 팀이 참가했다. 본선에는 26개 팀이 진출해 아이디어 경합을 벌여 13개 수상팀이 선정됐다.

대상인 해군참모총장상은 음원의 독창성을 수치화하는 데이터 인덱싱 기반 AI 솔루션인 '음악계의 카피킬러'를 개발한 '카피바라'팀이 수상했고, 최우수상인 진흥원장상에는 실감형 미디어 장비를 통한 공간과 문화의 새로운 콘텐츠 솔루션인 '포그 스크린'을 개발한 'Chak한 수병들'팀이, 한국경제신문사장상에는 '인테그랄'팀이 수상했다.

시상식에는 김인호 해군인사참모부장, 백운교 진흥원장, 서정환 한국경제신문 편집국 부국장과 수상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진흥원은 2021년 육군창업경진대회를 시작으로 2022년에는 공군, 2023년에는 해군 그리고 올해부터는 해병대까지 확대해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는 총 5회 군 창업경진대회를 지원할 예정이다.

백운교 진흥원장은 "이번 대회는 우리의 미래를 이끌어갈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창업가들을 발굴하고 격려하는 소중한 자리라 생각한다"며 "군이 창업의 요람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대전시와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이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은 이번 해군창업경진대회 수상자들을 대상으로 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해 군장병들의 창업 성공을 지원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