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21회 안양스마T움축제 내달 1·2일 열린다
상태바
제21회 안양스마T움축제 내달 1·2일 열린다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24.05.27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연령층 IT 경험…‘드론’ 중점 주제 선정
[안양시 제공]
[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는 오는 6월 1·2일 양일간 안양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 일대에서 ‘제21회 안양스마T움축제’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안양스마T움축제는 지난 2002년 안양사이버축제로 시작해 2009년 안양사이버과학축제로 명칭을 바꿔 개최해오다 올해 시민공모를 통해 4차산업혁명 시대의 경향(트렌드)을 반영한 새로운 이름을 갖게 됐다.

‘스마T움’은 ‘스마트’라는 단어에 Together, Technology, Tomorrow를 상징하는 알파벳 ‘T’, 그리고 싹틔운다는 뜻을 담은 ‘틔움’의 합성어다. 알파벳 T를 스마T움존, T아카데미, 투머로우존, T드론스테이션 등 행사구역 이름에도 활용했다.

이번 축제는 ‘상상을 현실로! 우리가 만드는 스마트 세상!’이라는 주제로 유아부터 청소년은 물론 디지털 약자인 노년층까지 온 가족이 함께 최신 정보기술(IT)을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롭게 준비했다.

특히 올해는 ‘드론’을 중점 주제(테마)로 선정해 드론테인먼트 개막 공연을 비롯해 드론 전시, 드론 기초 및 촬영 교육, 드론 농구 등 다양하게 구성될 예정이다. 또 정보화체험관에서는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체험, 로봇개, 로봇카페, 스마트거울 등을 체험할 수 있다.

과학탐구체험관에서는 초중고 학생동아리 21개팀이 생활 속 과학원리를 알아보는 과학실험 부스와 미취학 아동을 위한 유아전용 체험존도 운영한다. 올해 경진대회는 드론 및 코딩 등 2개 분야의 5개 종목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등 54개의 상을 두고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드론 음식배송 체험, 사이언스 매직쇼, 청소년 거리공연, 방탈출 버스 체험, OX 퀴즈 등이 관람객들의 재미를 더해줄 예정이다. 축제와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anyang.go.kr/smartiu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공식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SNS)에 다양한 사전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