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하동군, 구재봉 자연휴양림서 힐링 여행 운영
상태바
하동군, 구재봉 자연휴양림서 힐링 여행 운영
  • 하동/ 임흥섭기자 
  • 승인 2024.05.2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 2만 5천여 명 방문객 찾는 대표 휴양지
하동군은 최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구재봉 자연휴양림’에서의 힐링 여행을 운영한다. [하동군 제공]
하동군은 최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구재봉 자연휴양림’에서의 힐링 여행을 운영한다. [하동군 제공]

경남 하동군은 최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구재봉 자연휴양림’에서의 힐링 여행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구재봉 자연휴양림은 연간 2만 5천여 명의 방문객이 찾는 대표 휴양지로 울창한 숲과 맑은 계곡, 다양한 산림 생태계가 잘 보존되어 있으며 2008년 산림청으로부터 자연휴양림 지역 지정 고시 승인을 받고 2012년 착공, 2016년 5월 개장 후 휴식 공간을 제공하며 사랑받고 있다.

숙박시설로는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숲속의 집, 트리하우스, 야영 데크 및 숲속 휴양관 등이 있다.

또한 휴식 공간뿐만 아니라 에코 어드벤쳐, 모노레일, 목재 문화 체험관 등 체험시설과 다양한 볼거리도 준비돼 있다.

휴양림에서 도보로 갈 수 있는 구재봉 생태숲에는 수십 년 전 중서마을 주민들이 식재한 자연 상태의 야생 녹차밭을 가까이서 즐길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최근 구재봉 자연휴양림의 운영부실에 대해 보도된 바 있다. 휴양림이 조성된 지 10년을 훌쩍 넘어 일부 시설이 노후 된 것은 사실이나 산림부서에서는 이미 휴양림 종합계획을 마련했으며 신규 투자보다 안전성 확보에 중점을 두고 보완 사업을 조속히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하동/ 임흥섭기자 
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