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용인시, 3개구서 올해 첫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개최
상태바
용인시, 3개구서 올해 첫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개최
  • 용인/ 유완수기자
  • 승인 2024.05.28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처인, 기흥, 수지 3개구가 올해 첫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를 개최했다. [용인시 제공]
용인시 처인, 기흥, 수지 3개구가 올해 첫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를 개최했다. [용인시 제공]

경기 용인시는 처인, 기흥, 수지 3개구가 올해 첫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기흥구는 지난 27일, 처인구는 24일, 수지구는 23일에 '제1차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를 열었다.

각 구 관계자는 지난해 주민참여예산 운영 성과와 올해 운영계획을 설명했다.

이날 각 구는 올 한 해 구별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를 이끌어갈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하고 동별 위원으로 추천받은 대표, 일반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임기는 2년이다.

처인구 지역회의 위원장에는 김경태 유림동 주민자치위원장이 선출됐고, 35명이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위원으로 활동한다.

기흥구 지역회의 위원장에는 박문수 기흥구 주민자치연합회장이 선출됐고, 33명이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위원으로 활동한다.

수지구 지역회의 위원장에는 김중섭 용인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부위원장이 선출됐고, 34명이 올 한 해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위원으로 활동한다.

3개 구는 오는 6월 30일까지 38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주민 제안사업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해당 구민이라면 누구나 의견을 제안할 수 있다.

3개 구는 오는 8월부터 주민 제안 중에서 내년도 예산에 반영할 1억원 이상 구 자체 사업을 선정하고 우선순위를 결정하기 위해 현지 실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한정된 예산이 쓰이는 만큼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회의를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용인/ 유완수기자
youy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