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시, 종합운동장 주경기장 관람석 보수···3억 원 절감
상태바
서산시, 종합운동장 주경기장 관람석 보수···3억 원 절감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4.05.30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 종합운동장 주경기장 관중석 보수 전후 모습. [서산시 제공]
서산시 종합운동장 주경기장 관중석 보수 전후 모습. [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는 ‘2024 제76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를 맞아 개회식이 개최될 종합운동장 주경기장 관중석을 획기적인 방법으로 예산을 절감하며 보수했다고 30일 밝혔다.

30일 시에 따르면 의자 철거 및 폐기물 처리, 의자 설치 등 교체를 위해 필요한 총사업비는 3억 3천만 원에서 최대 4억 1천만 원으로 추정됐다.

시는 과다한 예산의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새로운 방안을 모색하던 중 일부 플라스틱에 열을 가한 경우 변색된 색상이 복원되는 점에 착안한 방법에 주목했다.

주경기장 일부 의자에 방안을 시험한 결과 플라스틱 자체 손상 없이 색상이 복원되는 것을 확인한 시는 1천6백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열을 가하는 방법으로 2천817개의 의자를 보수했다.

시는 이를 통해 3억 원 이상의 예산을 절감하고 플라스틱 생산 및 철거로 인한 환경 오염까지 예방하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두었다.

김선수 시 체육진흥과장은 “앞으로도 획기적인 방안 모색에 노력해 시민 삶을 향상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4 제76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는 6월 13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16일 폐회식까지 4일간 서산종합운동장 등 33개 경기장에서 진행되며, 충남 15개 시군, 30개 종목, 1만여 명의 선수단이 참여한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