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함양군, 행안부 ‘지역사랑상품권 정책사업’ 공모 선정
상태바
함양군, 행안부 ‘지역사랑상품권 정책사업’ 공모 선정
  • 함양/이채열 기자
  • 승인 2024.05.30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리산함양시장 화재공제 가입 업소 모바일 상품권 결제 시 5% 캐시백
함양군이 행안부 주관 지역사랑상품권 정책사업 공모에 선정됐다.[함양군 제공]
함양군이 행안부 주관 지역사랑상품권 정책사업 공모에 선정됐다.[함양군 제공]

함양군이 행정안전부 주관 지역사랑상품권 정책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1,000만 원을 확보했다.

지역사랑상품권을 활용한 지역 현안 해결을 목적으로 하는 이번 공모에서, 함양군은 지리산함양시장 내 화재공제 가입률을 높이려는 방안으로 화재공제 가입 업소에서 모바일 상품권 결제 시 결제금액의 5%를 캐시백으로 돌려주는 사업을 제안해 공모에 선정됐다.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소비자는 상품권 10% 선할인에 5% 추가 혜택까지 더해 15%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업 기간은 7월부터 12월까지이나 예산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으며, 현재 추가 캐시백에 대한 시스템 개발 중으로 7월 중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추가로 청년 사업자 지원 정책의 하나로 청년 사업자 업소에서 모바일 상품권 결제 시 5% 캐시백 지원 사업도 공모 신청했고, 행안부로부터 공모 선정에 긍정적인 회신을 받았다”라며 “앞으로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창출해 소상공인과 지역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와 닿는 정책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